1. 로그인
  2. 회원가입
  1. LOGIN
  2. JOIN
365 다움의원
피부클리닉
볼륨/라인
안티에이징
비만클리닉
내과
소아과
치료후기
온라인상담
커뮤니티
닫기

내과

365 다움의원 내과 소개
365다움의원 내과에서는 소화기나 호흡기, 알레르기, 고혈압, 당뇨병, 골다공증 등 다양한 증상 질환들로부터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계화된 검진과 치료 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1:1 개인 맞춤 주치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

각종 바이러스가 오염된 공기나 미세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유입되어 발생할 수 있는 호흡기질환은 최근 심각한 증상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호흡기 기관으로는 기도, 기관지, 폐, 허파 등이 있으며 공기중에 산소를 흡입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 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호흡기계 질환으로는 감염성 질환, 기도성질환, 기도관련 질환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감기

모두가 알고 있는 감기는 상기도염 또는 급성 비인두염을 말하는데 하나의 원인보다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그 원인일 수 있는데 몸에 들어온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한 면역체계가 작용하면서 점액을 분비시키고 이 점액이 목뒤로 넘어가면서 기침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의 점막을 팽창시키며 자극에 의한 재채기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대부분 코나 목과 같은 상부 호흡기계나 폐와 같은 하부 호흡기계에 요입되는데 염성이 강하며 노인아나 소아, 다른 질환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합병증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감은 일반 감기와는 원인균과 병의 경과가 전혀 다른 질환증상으로 올바른 진단으로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렴

페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폐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세균성 폐렴은 다양한 세균들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지만 폐렴구균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일 수 있으며 바이러스 페렴의 경우 RS바이러스 독감, 아데노바이러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폐렴이 발생한 경우 기관지에 고름이 차면서 심한 기침이나 가래, 흉통, 구토, 설사, 식욕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식 및 기관지염

천식은 만성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으로 숨을 쉴때 쌕쌕거리는 소리와 함께 기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성분 뿐만 아니라 감기나 운동, 온도변화 등에 의해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이상이 없다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날 수 있으며 기관지가 좁아지는 증상은 모세기관지염 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으니 어떤 자극에 의해서 증상이 나타나는지 기관지유발검사를 통해 정확한 천식의 여부를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내과

소화기관은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흡수하며 영양소를 체내에 저장하고 주요한 생체물질을 합성 및 해독, 배설 시켜주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요한 소화기장기에는 식도와 위, 소장, 대장, 간 췌장 및 담낭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은 위에 있는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나 인후부까지 역류하면서 식도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물이 넘어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식도 경계 부위가 닫혀 있어 위에 있는 내용물이 식도로 넘어오지 않는 것이 정상이지만 기능의 문제로 완전히 닫히지 못해 위에 있는 내용물과 위산이 식도로 넘어오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위산의 경우 매우 강하기 때문에 점막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신물이나 속쓰림, 답답함, 목소리변화, 목에 이물감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염

위염은 위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과식을 하거나 음식을 급하게 먹는 경우, 매우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데 진통제나 소염제, 아스피린 등과 같이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알코올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의 경우 복통이나 소화불량, 트림, 구토,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염

장염은 일반적으로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이나 물질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과음, 불규칙한 생활 습관, 면역력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장염은 대부분 잘못된 음식 섭취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식중독과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물을 섭취 후 72시간 이내에 구토나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복통과 함께 심한 설사로 인해 탈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 다른 질환이나 이상없이 과민해진 대장의 수축운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폭식이나 과음,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변과 복통이 있는데 심한 복통이 있는 경우에도 배변 후에는 증상 완화되는 특징이 있으며 설사나 복부팽만, 트림, 방귀, 두통, 불면증, 근육통 전신피로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내분비내과

당뇨병이나 갑상선암, 갑상선기능항진증 및 저하증, 갑상선질환, 골다공증, 고지혈증, 비만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거나 의심되는 경우 365다움의원 내과에 방문하시면 효과적인 진단과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뇨

우리가 섭취하는 대부분의 음식물은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혈관으로 이동하며 세포 속으로 흡수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이 과정 중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 포도당을 세포 속으로 통과시켜주는 기능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 몸에서 이 인슐린을 만들지 못하거나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포도당이 세포속으로 흡수 되지 못해 높은 혈당의 상태로 혈액에 남아있는 증상을 당뇨라고합니다.
고지혈증

콜레스테롤은 우리 혈액 속에 떠다니는 지방덩어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이지만 만약 정상수치보다 높은 경우 고지혈증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지혈증 진단을 받을 경우 당장은 아무런 증상이 없을 수 있지만 우리 몸의 각종 질병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건강에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발병 후 대부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골절이 발생할 경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골절이 발생한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뼈의 모든 부위에서 골절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문의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정확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02)2297.1755

QUICK MENU

  1. LOGIN
  2. JOI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