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로그인
  2. 회원가입
  1. LOGIN
  2. JOIN
365 다움의원
피부클리닉
볼륨/라인
안티에이징
비만클리닉
내과
소아과
치료후기
온라인상담
커뮤니티
닫기

피부클리닉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은 피지가 지나치게 분비되고 모공으로부터 원활한 배출이 되지 않아 생기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젊음의 상징’이라고도 하는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울긋불긋 생기지만, 실은 20~30대의 여성들과 스트레스가 많은 남성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겨 대인관계에 자신감을 떨어뜨리며 가장 흔한 피부 질환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얼굴에 주로 생기며 목, 등, 가슴과 같은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원인

피지샘의 항진으로
인한 피지 과잉분비
과도한 음주와 흡연
잘못된 식습관
고열량 저 영양식
불규칙한
수면습관과 불면
스트레스로 인한
인체상부로의 열 상승

여드름 종류

01. 면포성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해드)

면포성 여드름은 각질이 쌓이거나 과도한 피지생성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고여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모공이 막혀 하얀 좁쌀같이 보이는 경우 ‘화이트헤드’ 라고 하며 모공 입구가 열려 고인 피지가 공기중에 노출되면 산화되어 검게 변하게 되는데 이를 ‘블랙헤드’라고 합니다.
면포성 여드름을 방치할경우 피부표명으로 피지가 나오게 되면서 염증을 유발하여 악화될 수 있습니다.

02. 농포성 여드름 (곪은 여드름)

일반적으로 화농성 여드름이라고 불리는 농포성 여드름은 구진성 여드름이 악화되어 피부 깊숙히 고름주머니(농포)를 형성한 상태를 말합니다.
여드름이 곪아서 피부 깊숙이 고름이 생성되고 염증이 악화되어 주변 조직을 파괴하여 살짝 스쳐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농포성 여드름은 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 주변에 더 많은 염증을 유발하여 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속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03. 구진성 여드름 (붉은 여드름)

모낭과 모공에 세균이 증식하면서 염증을 유발하여 표면이 울긋불긋해지며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는 형태를 구진성 여드름이라고 하며 안에 염증이 있어 누르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04. 낭포성 여드름 (남성 여드름)

여성보다는 사춘기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여드름으로 크기가 매우 크며 여드름뿐 아니라 주변 조직의 붕괴로 피부속에 액체와 반고체 상태의 고름이 고여 있습니다.
피부 속으로 움푹 들어가 있는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주로 턱이나 목 주변에 나타나 오래 방치 할 경우 피부에 패인 흉터를 남기거나 혹처럼 튀어나온 상처를 입히기도 합니다.


온라인 문의

질문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정확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02)2297.1755

QUICK MENU

  1. LOGIN
  2. JOIN
TOP▲